指士(學者)、農、工、商,

(學者)、,復歸 campaign.


跳到搜索
四民古代中國對平民職業的基本分工,指(學者)、,但其次序歷代有所不同。
春秋穀梁傳·成公元年》按「士商工農」劃分:「古者有四民:有士民,有商民,有農民,有工民。夫甲,非人之所能為也。丘作甲,非正也。」但有論者認為這個次序並無隱含社會高低之義。《荀子·王制篇》亦有「農士工商」的排列。
初學者顧炎武《日知錄》曾說:「士農工商謂之四民,其說始於管子。」指春秋時期齊國宰相管仲最先將訂下「士農工商」的次序,一直沿用至今。《管子》曰:「士農工商四民者,國之石,民也。」





검색하러 가기
사농공상(士農工商)은 동아시아의 신분 제도 중의 하나이다.

중국[편집]

중국은 춘추전국 시대 때 백성을 사(士, 학자), 농(農, 농민), 공(工, 장인), 상(商, 상인) 네 가지로 분류하였다.

조선[편집]

조선 시대의 신분 제도는 양천제였는데, 이는 백성을 양민과 천민으로 나누는 것이었다. 그러나 조선 후기로 가면서 법적인 신분 제도인 양천제 대신 반상제, 곧 양반상민으로 나뉘게 된다. 또한 종사하는 직업에 따라 신분을 나누기도 하였는데, 사는 문반무반, 농은 농민, 공은 장인, 상은 상인을 의미한다.

일본[편집]

일본에도 비슷한 신분제도를 가지고 있었는데, 선비 대신에 사무라이가 있었으며 나머지 세 신분은 유사하다.


우리는 55년의 인생을 살면서, 돌고 돌아보았다.
우리는 한때 박정희의 경제개발정책과 독재정치를 지지하기도 했다.
우리는 한때 조선시대를 낮춰 보기도 했다.

그러나 우리가 박정희의 최종적 결과물인, 이건희와 삼성이라는 괴물을 보았을 때,

우리는 과거 우리의 조상들의 말씀들이 그르지 아니함을 알게 되었다.

(學者)、

사농공상, 4단계의 신분제도(사실상 신분제도라기 보다는, 인간, 사람의 업에 따른, 혹은, 성품에 따른, 철학적 고찰이라고 볼수 있다)는, 인간의 도리, 인간의 길, 사람답게 사는 길에 대한 하나의 예시라고 볼 수 있겠다.

현대문명 자본주의 사회의 문제는,

실제적으로는, 대단히 안 좋은 품성과 기질들, 성품들과 스타일들을 대단히 좋은 것으로 인식하게 만든 것에 있었다.

현대자본주의 사회는,  , , 指(學者)、 순으로 변경되었고, 농사를 지으며 살겠다는 사람들은 거의 없으며, 학자들 또한 재벌들의 충실한 하수인 노릇을 하는 처지로 전락했다.

미국을 예로 들더라도, 미국의 유명한 경제학자들 나부랭이들은, 지조와 절개를 버린, 미국 재벌들의 하수인 노릇에 충실한 거짓말쟁이들에 불과하였다.

의 특징중 하나는, 人脈, 社交術, 學閥, 사람 비위맞추기, 言辯, 能手能爛함, 能猾, 狡猾함과 치밀한 계산성, 화려한 知識治粧術, 이익지상주의적 철학과 출세와 입신양명(개인적, 사적인 출세와 입신양명, 부귀영화, 명예를 누리는 것에 이들의 모든 역량과 초점들이 집중되고 있었고, 이들이 말하는 애국충성이란 거짓에 불과하였다. 99%는 개인적 부귀영화와 이익, 명예의 추구인데, 그것이 바로 현대문명 사회에서의 엘리트라고 불리우는 자들의 진면목이었다.말로는 국민 걱정, 나라 걱정, 애국 충성을 말하지만, 실제는 그 자신 개인의 영화와 명예와 출세와 이익이 더 관심이다. 이러한 점들은 영국여왕에게서도 입증되는데, 우리가 愛國을 말하자, 英國女王이 退出되었다는 점에서이다.그들 대부분은, 朝鮮時代의 君王들보다 못한 자들이었다.)에 그 모든 것을 거는 특성이라 할 것이었다. 이들이 가지는 특성들은, 현대문명사회에서는 elite로 인식되었으며, smart로 인식되고 있었지만, 그 근본기저에 깔린 인성들과 인품들을 보면, 대단히 저열하고 낮은 품격에 지나지 않는데, 그리하여, 고대의 중국과 조선시대에는, 매우 낮은 단계의 업, 낮고 천한 업종으로, 낮은 사람들로 취급했던 것이다.

(學者)란 본래 성품이 곧고 강직하며, 절조와 기개가 있는 직종이라 할 것인데, 현대문명사회에서는 재벌의 장학생노릇이나, 하고 정부기관의 어용노릇이나 하는 사람들로 전락되었다. 누구도 뼈있는 올바른 주장을 하지 않는데, 특히 경제분야는 매우 극심하여, 양아치 무리들에 동조하여 거짓말만 늘어부으며, 이해되기 힘든 이상한 경제이론만 양산하고 있었다.

다만, 고대, 중세의 중국, 조선시대의 학자들은, 참으로 학자들로서의 기질들을 가지고 있었으며, 자신의 신념과 믿음에 매우 충실한 삶을 살려고 노력했다고 보여졌다. 군왕들이 잘못하면 벌떼처럼 들고 일어나서 상소를 하고 직소를 하고 충언을 하며, 직방으로 귀양을 가거나 목숨을 잃기도 하였던 것이 선비들이었다. 사실 민주주의를 논하지만, 실제 민주주의는, 오히려 조선시대가 민주주의에 더 가깝다고 할 것이었다. 그러나 오늘 날 재벌회장들은, 조선시대의 군왕보다도 더 자유롭게 권력과 부와 향락을 즐기는데, 견제할 세력이 없기에 그러하였다. 이는 자본주의의 가장 큰 문제점 중에 하나로서, 반드시 해결되어야 할 과제로 처리규율되었다. 조선시대의 군왕들은, 조금만 즐기려고 하면, 주변에서 하도 시끄럽게 떠들어대어서 도무지 즐길수가 없었는데, 현대문명 자본주의 사회에서의 재벌회장들과 재벌2세들은, 조선시대 왕보다도 더 맘대로 즐기고 방자하게 행동함에도, 이 천하디 천한 자본주의 무리들은, 그것을 당연시여기는 문제가 발생되었다. 어찌하여, 조선시대의 왕들보다도, 더 큰 자유와 향락과 부귀영화를 누리게 되었는가를 통렬하게 반성해야 할 것이다. 재벌회장들과 재벌2세들이 중세봉건 조선시대의 군왕들보다도 더 높은 수준의 자유와 방종과 향락과 권력과 부귀를 누리는 것에 대해서 즉각 시정토록 지시명령 처리규율되었다. 이행치 아니하면 즉시 무조건 살해토록 처리규율되었다. 이는 플레이아데스규율제1조로서 처리규율되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기정의되어진 자로서의 박종권은(서기1963년 1월 대한민국 충청북도 괴산군 증평읍 용강리 출생, 서기2006년 1월 삼성그룹회장 이건희 프로젝트주인공역할, 삼성그룹 관리파트에서는 회장님프로젝트로 명명, 전세계 유력인사 유명인사자제 3,500,000명(350만명) 동원(북한 김일성주석 참여, 북한 김정은주석정보, 북한고위소식통정보), 삼성그룹 전체 이익 55,000,000,000원(55조원의 부당이득)을 얻게 만든 거대프로젝트(삼성전자 최지성사장증언)에서 미키마우스의 애칭을 얻고, 특히 미국여자들의 애호를 받은 프로젝트(미국여자 40,000명이 죽게생겼다고 미국내 배후세력-조지부시-들이 전달), 회장님프로젝트는 2012년 12월종결, 이유는, 2013년 1월부터 시발되어진, 플레이아데스프로젝트에 개입하여, 그러한 자로서의 박종권으로부터, 플레이아데스인의 자격을 snatch하려는 목적과 의도로서 회장님프로젝트를 종결시킴), 2013년 1월부터 2017년까지 진행되어진 플레이아데스프로젝트의 주인공역할(플레이아데스연방내에서 재현됨, 대역: 플레이아데스인 셈야제, 프타-JEHOVAH스승)을 한 자로서의 기정의되어진 박종권은, 아래와 같이 기여와 공헌을 하였음을 플레이아데스연방고위소식통들과, 미연방재무성, 미연방대통령, 기타고위소식통들로부터 인정되었다.

OBERON사태 관련지시명령서 OBERON사태는, 아래와 같은 문제점이 있으므로, 지금 즉각 발을 빼고 철수하며 더 이상 관여치않도록 지시명령처리기록되다. 1. OBERON사태(OBERON성단계와 꾸리에바르, 니흐베바르 성단계 전쟁관련)는, 애초부터 박종권계열인을 잡아서 함정에 처넣고 이용해 먹으며, 모든 것을 빼앗고 죽이려 한 음모이다. 2. 박종권계열인에게 OBERON전쟁참여를 지시했던 제5우주레벨의 주신은 제2차은하대전위원장 냉기치 계열인이며 하수인이다

플레이아데스규율제1조